부동산 >

HUG-인천시교육청, 초·중·고교생 부동산 교육 활성화 '맞손'

HUG-인천시교육청, 초·중·고교생 부동산 교육 활성화 '맞손'
지난 10일 인천 남동구 인천시교육청에서 열린 '인천 지역 초·중·고교생들의 부동산 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유병태 HUG 사장(왼쪽)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UG 제공

[파이낸셜뉴스]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인천시교육청과 인천 지역 초·중·고교생들의 부동산 교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래의 경제활동 주체인 청소년들의 '안전한 전세 계약'에 대한 부동산 기초지식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HUG는 △인천 초·중·고교생의 학령별 맞춤형 부동산 교육을 위한 자료(웹툰, 카드뉴스 등) 공유 및 개발 지원 △고교 3학년 대상 전세사기 피해 예방 교육을 위한 전문강사 지원 △부동산 교육 활성화 교사지원단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지원한다.

또 실생활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전세보증금반환보증, 안심전세 앱,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등 HUG가 운영 중인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소개한다.

유병태 HUG 사장은 "HUG의 부동산 교육 지원이 미래 사회의 주역인 학생들이 건강한 경제주체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 학생들의 부동산 관련 지식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역할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