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니어솔루션-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

니어솔루션-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

니어솔루션 주식회사(대표이사 정영교, 이하 니어솔루션)가 국내 물류분야 Top-Tier대학원인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대학원장 송상화, 이하 동북아물류대학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협력을 이어 가기로 했다.

11일 동북아물류대학원에서 진행된 금번 협약식에서 국내외 물류산업의 발전과 양 기관의 성장을 위해 인적, 물적자원 교류를 통한 상호협력을 이행하기로 했다.

특히, 지능형 물류 플랫폼의 고도화 및 차별화된 물류센터 최적화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산학 연계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각종 정보와 경험, 자료의 상호 교류도 함께해 나가기로 했다.

니어솔루션-인천대 동북아물류대학원, 업무협력 협약 체결

2017년 설립된 지능형 물류 플랫폼 기업인 니어솔루션은 물류 및 풀필먼트센터의 자동화, 지능화 솔루션을 개발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최적화 솔루션 '니어솔로몬’을 통해 물류센터 업무 프로세스 최적화 및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설립된 물류분야 전문대학원인 인천대학교 동북아물류대학원은 동 분야의 우수 석박사과정을 배출해 오고 있으며 우수한 역량을 바탕으로 국토교통 DNA+ 사업에 연속 선정되어 미래산업 핵심기술인 데이터(D), 네트워크(N). 인공지능(A)를 국토교통 신산업과 연계한 물류분야 융복합 전문인력 양성을 지속해 오고 있다.

니어솔루션 사업본부장 최용덕 전무는 “국내 최고 수준의 동북아물류대학원의 우수한 역량과 니어솔로몬의 핵심 서비스가 결합된 향상된 솔루션 개발 및 사업화를 통해 고객사의 물류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솔루션을 개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