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닷컴이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건강Plus 전문관'을 운영한다.
19일 써머스플랫폼에 따르면 에누리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 강화를 위해 '건강Plus 전문관'을 신설했다. 성분별, 대상·기능별, 최저가보장으로 구분하고 세부적으로는 영양제별로 가장 중요한 성분을 메인에 배치해 함량파인더와 함량순·추천순 정렬 기능을 제공한다.
에누리닷컴 지난해 건강기능식품 매출액은 전년 대비 14% 증가했다. 그중에서도 다이어트·이너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27% 오르며 가장 크게 성장했다. 이에 따라 다이어트 유산균, 콜라겐, 시서스 등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는 추세다.
또한 △식약처에서 인정한 최대 1만개 제품의 하루 최저가 비교 △식약처 기준 하루 권장량 검색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제품의 섭취 기간별 용량 검색 △제품 선택이 어려울 때 참고하는 성분별 구매 팁 △제품의 섭취 및 성분 정보를 통해 섭취 가능 일수 확인 △빠르게 비교하는 인공지능(AI) 요약 한 줄 리뷰 △가격비교 3사 대비 최저가를 보장하는 에누리 단독 최저가 상품라인 등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여기에 일별 가격 추이와 실시간 알림 등으로 가격 동향을 파악해 인기 상품을 최저가에 구매할 수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구매 및 섭취 가이드를 제공하는 '건강+ 구매가이드'와 정보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건강누리 라운지'를 운영한다.
써머스플랫폼 관계자는 "신체적 건강과 건전한 생활 패턴에 대한 관심과 욕구가 높아지면서 건강한 식습관 유지, 정신 안정과 삶의 질 향상 추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다"며 "이번에 선보이는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서비스로 몸에 꼭 맞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