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삼다수 브랜드 모델 임영웅 /사진=제주개발공사
[파이낸셜뉴스] 제주삼다수가 국민가수 임영웅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며 '믿고 마실 수 있는 물' 제주삼다수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23일 제주개발공사는 제주삼다수는 단순한 광고 모델을 넘어 임영웅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주삼다수 임영웅 생일카페 현장 /사진=제주개발공사
먼저 지난 16일 임영웅의 생일을 기념해 제주삼다수는 14일부터 16일까지 '임영웅 생일카페'를 운영했다. 제주삼다수 플래그십스토어 '카페 삼다코지'에서 열린 생일카페 이벤트는 주어진 미션을 수행해 스탬프를 모두 모으면 선물을 제공하는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돼 많은 팬들이 다채로운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생일카페에는 삼다수 모델 임영웅의 등신대와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돼 방문객들은 임영웅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메뉴 주문 시에는 메뉴에 따라 임영웅 포스터, 엽서, 스티커 등 이번 생일카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전이 증정됐다. 또 특별 제작한 대형 모형 케이크와 삼다수 굿즈, 임영웅 활동 포토 등이 전시됐으며 제주삼다수 광고 촬영 시 임영웅이 실제 착용했던 의상을 선보이기도 했다. 제주삼다수는 지난달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임영웅 단독 콘서트 '아임 히어로-더 스타디움(IM HERO-THE STADIUM)'에서 콘서트를 찾은 팬들을 위해 생수 6만 병을 지원하며 콘서트를 응원하기도 했다.
제주삼다수 2024 광고 캠페인 '토지보호'편 /사진=제주개발공사
제주삼다수는 임영웅과 함께 한 광고캠페인으로 삼다수만의 품질 관리 노력을 알리고 있다. 지난 3월 첫 호흡을 맞춘 '토지보호 편'에서는 임영웅이 "땅이 깨끗해야 물도 깨끗하니까"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제주삼다수가 최상의 품질관리를 위해 취수원 주변의 땅을 매입하고 수원지를 청정구역으로 유지하며 취수원 주변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지난달 공개한 두 번째 광고 '수질관리 편'에서는 "어떤 빈틈도 용납할 수 없으니까"라는 메시지로 뛰어난 수질을 위한 제주삼다수의 빈틈없는 노력을 전달하고 있다. 두 편의 광고영상을 포함한 관련 유튜브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현재까지 2500만 회, 관련 댓글은 2만5000여 개에 육박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백경훈 사장은 "임영웅과의 특별한 시너지 효과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믿고 마시는 물' 제주삼다수의 빈틈없는 노력과 활약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