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지앤비에스에코, 무폐수 스크러버 장비 SK하이닉스 독점공급 기대 -그로쓰리서치

지앤비에스에코, 무폐수 스크러버 장비 SK하이닉스 독점공급 기대 -그로쓰리서치
지앤비에스에코 CI


[파이낸셜뉴스] 그로쓰리서치는 25일 지앤비에스에코에 대해 무폐수 스크러버 장비의 SK하이닉스 독점 공급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무폐수 스크러버는 물 사용과 폐수 발생없이 공정시 발생하는 유해가스를 처리하는 설비다. 지앤비에스에코는 지난 2014년 무폐수 스크러버를 개발하고 2018년부터 SK하이닉스에 납품을 시작했다.


그로쓰리서치 이재모 연구원은 "수자원 고갈 문제로 팹에 물 사용 감축 요구가 있다"라며 "SK하이닉스의 신규 팹에는 동사 무폐수 스크러버 장비가 독점적으로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2021년 미국 반도체 업체 I사의 중국 사이트에 무폐수 스크러버를 납품하는 등 고객사 다변화에도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또 "지앤비에스에코는 신규 사업으로 에너지 멀티플렉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라며 "전기차 배터리 교환을 하는 산업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해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에 1호점을 오픈했고 에너지 멀티플랙스 2호점은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에 700여평 규모로 마련 중이다"라고 밝혔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