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힐스텔이트 청주센트럴2차 견본주택 모습
“청주고속버스터미널 복합개발의 마지막 물량이라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입지나, 상품 등 입소문 나서 실수요자와 투자수요 할 것 없이 관심이 높아 당첨되면 프리미엄도 상당할 것 같습니다”(흥덕구 거주 40대 A씨)
지난 토요일 오전 11시,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견본주택 현장은 주말을 맞아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생애 첫 내 집 마련을 계획하는 것으로 보이는 젊은 부부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삼삼오오 모여 모델하우스를 둘러봤다.
20일 오픈한 이곳은 쾌적한 관람을 위해 방문 예약제로 운영 중인데, 관계자에 따르면 개관 첫날부터 주말까지 4일간의 예약이 이미 완료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덕분에 여유로운 관람이 가능했지만, 현장에서 느껴진 분양 열기는 상당히 뜨거웠다. 2층에 마련된 84A형의 유닛 안에서는 방문객들이 마감재부터 옵션까지 꼼꼼히 살펴보는 모습을 보였고, 1층에 마련된 상담석에는 방문객이 장시간 자리를 뜨지 못하고 청약을 위한 설명을 듣고 있었다. ‘청주의 확실한 랜드마크’라는 평가를 받는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를 둘러싼 시장의 관심을 여실히 보여준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위치하며, 지하 6층~지상 49층,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 면적별 가구수는 △84㎡ 212가구 △109㎡ 42가구 그리고 펜트하우스로 구성된 △148㎡ 2가구 △149㎡ 1가구 △197㎡ 1가구다.
무엇보다 지난 2021년 분양 당시 뜨거운 인기를 누렸던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의 후속단지이자 청주고속버스터미널 복합개발의 마지막 주자라는 점에서 상징성과 희소성이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견본주택에서 만난 예비 청약자들도 이점에 주목해 청약하겠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50대 B씨는 “21년 1차의 청약경쟁률이 800대 1이 넘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이번에는 주상복합 아파트라는 점과 마지막이라는 희소성까지 더해져 더욱 관심이 많았다”며 “사실 넓은 평형이 탐나기도 하는데,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해 가구수가 가장 많은 전용 84㎡에 전략적으로 청약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가 실수요와 투자수요를 모두 사로잡는 이유는 ‘주거 끝판왕’이라 불릴 만큼 다방면에서 뛰어나기 때문이다.
일단 설계부터 남다르다. 단지는 49층의 고층으로 지어져 청주의 새로운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예정이다. 특히 초고층의 장점을 극대화할 스카이 커뮤니티가 적용되어 탁 트인 전망과 함께 품격 있는 여가 생활을 누릴 수 있다.
해당 커뮤니티시설로는 스카이 피트니스 센터와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이 있는 스카이 라운지 등이 조성되며 이 밖에도 4층에는 스크린골프장과 힐스라운지 등의 입주민 휴식공간이 별도로 마련된다.
실내 공간엔 2.4m의 천정고에 발코니 유리난간까지 적용해 극대화된 공간감과 개방감을 선사하며 현관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 세대별 지하창고 등 풍부한 수납 공간이 제공된다.
원스톱 라이프도 누릴 수 있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청주고속터미널을 비롯해 아파트, 판매∙문화∙집회시설 등이 조성되는 청주에서 유일한 복합문화단지로 단지 내 멀티 인프라를 갖춘다.
단지 내 현대아울렛 청주점이 입점할 예정이며, 청주 최초 DA관을 갖춘 메가박스(예정), 페스티벌 가든도 적용된다. 또한, 단지 내 들어서는 대형 패션몰과 약 3만평의 대규모 라이프스타일 복합쇼핑몰은 바로 인접한 메가폴리스(롯데마트 등), NC백화점 등 기존 중심상권과 연계돼 청주 최대 상권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도보권에는 강서초, 풍광초, 서원중, 서현중, 충북대 부설고 등 초, 중, 고교가 모두 위치하며, 홈플러스∙현대백화점∙롯데아울렛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충북대학교병원∙하나병원∙청주현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특별공급 흥행에 성공하면서 앞으로 진행될 1·2순위 청약에 대한 기대감이 높이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24일 진행된 특별공급 110가구 모집에 총 209가구 신청이 몰렸다.
청약일정은 6월 25일(화) 1순위, 26일(수) 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일원에 마련됐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