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부정예매 OUT'…쿠팡플레이, 쿠플시리즈 앞두고 예매 가이드 공개

28일 오후 8시 시작
매크로·재판매·양도 방지

'부정예매 OUT'…쿠팡플레이, 쿠플시리즈 앞두고 예매 가이드 공개
한준희 해설위원이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예매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있다. 쿠팡플레이 제공
[파이낸셜뉴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티켓 예매일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쿠팡플레이는 이와 관련해 와우회원을 위한 티켓 판매 정책을 발표했다.

쿠팡플레이는 전속 한준희 해설위원이 등장하는 영상을 통해 예매 전 알아야 할 사항 및 운영 정책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 쿠팡플레이 시리즈 티켓 예매는 오는 28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된다.

영상 속 한 위원은 쿠팡 와우회원 가입하기, 쿠팡플레이 애플리케이션(앱) 내 티켓예매 오픈 알림 설정 등 준비사항들을 설명한다. 이어서 티켓구매를 방해하는 매크로 프로그램 등 재표적인 부정행위들로부터 와우회원들을 보호하는 운영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쿠팡플레이는 부정예매행위 방지를 위해 모바일 앱에서만 예매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PC에서 발생하는 매크로 프로그램 기반의 부정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차원이다. 취소표 시간차 오픈 정책도 시행 중이다. 공식 예매 절차 외 재판매 또는 양도를 금지하기 위해서다.

지난해 쿠팡플레이는 시리즈 티켓 예매 오픈 직후 부정거래 게시글을 발견하는 즉시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으로 댓글을 달며 적극적으로 대응한 바 있다. 쿠팡플레이는 티켓 예매뿐 아니라 구매후 재판매, 양도 등 부정행위에 대한 모니터링과 대응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부정거래로 의심되는 티켓에 대한 제보도 받는다.

jhyuk@fnnews.com 김준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