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대홍기획,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 개최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대홍기획 제공

[파이낸셜뉴스] 대홍기획이 국내 대표 대학생 공모전인 제41회 '대홍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이하 DCA)'를 개최한다.

26일 대홍기획에 따르면 1984년 제정된 DCA 대학생 공모전을 통해 40여년간 수많은 수상자와 광고 전문가가 발굴됐다.

올해 대홍기획은 광고ž마케팅의 패러다임 전환 및 급변하는 매체 환경에 맞춰 전통적인 광고 형식에 한정되지 않은 대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을 독려하고자 행사명을 'DCA 대학생광고대상'에서 'DCA(DAEHONG Creative Awards)'로 변경하고, 카테고리 출품 방식을 도입했다.

참가자들은 △Visual(키 비주얼 기반 아이디어) △Film(동영상 아이디어) △Media & Experience(창의적인 매체 활용 및 온오프라인 소비자 경험 아이디어) △Digital(디지털상에서 소비자 인터랙션 활용 아이디어) △Pioneer(AI 등 신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한 아이디어) 등 5개 카테고리에 캠페인 아이디어를 출품할 수 있다.

시상은 카테고리별 위너 5팀과 통합 그랑프리 1팀으로 총 6팀에 상금 2500만 원이 수여된다.

출품작 접수는 7월 22일부터 26일까지로, DCA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