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빛나는 대한민국 철도, 국민과 함께하는 힘찬 도약”…28일 철도의 날 기념식 개최

“빛나는 대한민국 철도, 국민과 함께하는 힘찬 도약”…28일 철도의 날 기념식 개최
'2024 철도의 날' 기념식 포스터. 국토교통부 제공

[파이낸셜뉴스] 오는 28일 서울에서 철도의 날 기념식이 열린다.

국토교통부는 한국철도협회, 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 에스알이 공동주관으로 2024 철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28일 서울에서 열리는 기념식은 대한민국 철도 130주년, 도시철도 개통 50주년, KTX 개통 20주년 및 GTX 개통 원년을 맞아 ‘빛나는 대한민국 철도, 국민과 함께하는 힘찬 도약’을 주제로 한다.

이날 해외 철도시장 개척, 철도안전 등 철도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57명에게 정부포상(12명) 및 국토교통부장관표창(145명)을 수여한다.

특히, 영예의 철탑산업훈장은 신우이엔지 송재호 회장이, 산업포장은 계룡건설산업 조영규 전무, 디투엔지니어링 서동훈 본부장, 극동건설 김명석 상무 등 3명이 수상할 예정이다.

식전 행사로는 철도 전문가가 ‘철도산업 미래전망’을 주제로 발표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이와 함께 기념식 현장에서는 고속철도 20주년을 맞아 편찬한 고속철도 20년사 서적 전시회가 열린다.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서울역, 대전역, 수서역에서 ‘한국 고속철도 차량과 역사’를 주제로 한 사진 전시회도 열린다.

국토부 박상우 장관은 “철도가 늘 우리 국민의 삶과 함께 해 왔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철도안전에 더 힘써 줄 것”이라고 당부했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