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아웃2' 한정 에디션 콜라보
팝업스토어 이후에도 판매 이어져
닥터지 인사이드아웃2 한정 에디션. 고운세상코스메틱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기능성화장품(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현재 국내 극장가에서 흥행 가도를 달리는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아웃2'와의 협업으로 주목을 받는다.
고운세상코스메틱 관계자는 "인사이드아웃2와 함께 최근 운영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종료한 이후에도 인사이드아웃2 한정 에디션에 대한 꾸준한 판매가 이어진다"고 1일 밝혔다.
앞서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인사이이드아웃2 개봉을 즈음한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성수 스테이지 35에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당시 팝업스토어는 '진정 강한 너를 위해'를 주제로 진행했다. 건강한 피부를 넘어 내면을 돌보며 자신을 사랑하는 건강한 삶을 응원한다는 취지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팝업스토어 운영과 별도로 올리브영을 통해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등 인사이드아웃2 에디션 4종 판매에도 나섰다.
하지만 팝업스토어 운영을 마친 이후에도 닥터지 인사이드아웃2 에디션 4종에 대한 판매가 꾸준히 이뤄진다고 고운세상코스메틱 측은 설명했다. 이는 인사이드아웃2 영화가 예상을 뛰어넘는 흥행을 기록 중이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인사이드아웃2는 국내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이어간다. 이날 현재 국내 누적 관객 수는 563만명에 달한다.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물게 네이버 평점 9점 이상을 기록 중이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도 10억달러(약 1조3823억원) 이상 수입을 기록 중이다.
이 관계자는 "누적 판매 2000만개 이상을 기록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인사이드아웃2 흥행과 함께 젊은 층과 어린이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며 "찬물을 넣으면 감정 아이콘이 나타나는 '컬러 체인지컵'을 굿즈로 제공하면서 SNS에 관련 후기가 이어지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인사이드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 등 낯선 감정들이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