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국제공인시험기관 현판식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국제공인시험기관 현판식
이해광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대표(오른쪽 두번째)와 직원들이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한국인정기구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현판식을 진행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 제공

[파이낸셜뉴스]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P&K)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조직인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았다.

4일 P&K에 따르면 지난 3일 서울 여의도 P&K 본사에 진행된 한국인정기구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현판식에는 이해광 P&K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국인정기구는 ISO17025 국제표준 등에 의거해 품질경영시스템, 기술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국제 수준 시험 능력이 있는 자격을 부여하는 공인시험기관 인정제도를 운영한다. 이와 관련 P&K가 향후 발행하는 성적서는 국제인정기구 상호인정협정 등에 따라 미국과 유럽, 일본, 동남아 등 109개국 총 119개 인정기구에서 상호 인정된다.

국제시험기관인정기구협력체(ILAC)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기관 및 해당 유관기관들로 구성된 회원들로 시험소 인정에 대한 최상의 국제적인 권한을 갖춘 기구다. 이번 인정을 통해 P&K는 해외 수출 화장품 기업 제품에 대한 인증시험을 보다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전망이다.

P&K 관계자는 "피부를 표준화하기 어려운 특징에도 불구하고 당사가 국내 인체적용시험기관 최초로 한국인정기구 인정을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수준 인체적용시험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 뷰티 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해외 진출을 모색하는 국내 뷰티 기업들에게 중요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