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서틱 보안 리더보드 4개 부문에서 1위
위메이드 제공
[파이낸셜뉴스] 위믹스 재단이 이달 16일 위믹스 데이(WEMIX DAY) 행사를 연다. 4일 블록체인업계에 따르면 위믹스 재단은 위믹스 데이에서 글로벌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WEMIX PLAY)’의 리뉴얼 계획을 발표한다. 새롭게 선보일 고도화된 블록체인 서비스와 토크노믹스가 처음으로 공개된다.
위믹스 재단은 지난 1일 브리오슈 하드포크(Brioche Hard Fork)를 실시해 위믹스 토크노믹스를 개편한 바 있다. 블록 민팅 반감기 도입과 리저브 대량 소각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이코노미, 커뮤니티와 동반 성장하는 위믹스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위믹스 플레이는 블록체인 게임 이용자, 커뮤니티 등 위믹스 생태계 전반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토크노믹스를 강화하고 고품질 게임을 온보딩해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변화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위믹스 데이 당일 확인할 수 있다.
위믹스 데이는 위메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든지 시청 가능하다.
위믹스, 서틱 보안 리더보드 4개 부문에서 1위
한편 위믹스(WEMIX)가 서틱(CertiK) 보안 리더보드(Leaderboard) 중 4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위에 오른 분야는 게이밍(Gaming), 게임파이(GameFi), 플레이-투-언(Play-to-Earn), 웹3(Web3) 등이다.
서틱은 세계적인 블록체인 보안업체로, 게임, 디파이, NFT 등 여러 분야에서 보안감사를 진행하고 있다. 서틱 리더보드는 전세계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보안성을 다각도로 엄격하게 분석해 순위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안정성과 신뢰도에 대한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위믹스 재단은 위믹스3.0(WEMIX3.0) 메인넷과 실질적 효용이 있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WEMIX)를 기반으로,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블록체인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자체적인 보안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왔다. 여러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 관계도 맺고 있다.
위믹스 재단 측은 "보안성과 투명성을 최우선으로, 커뮤니티와 공동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