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부산교통공사, 2024년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

부산교통공사, 2024년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상’
4일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부산교통공사 이종훈 안전본부장(왼쪽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대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교통공사는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24년 공공기관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지방공기업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안전보건활동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타 기관에 전파해 내실 있는 안전보건활동을 유도하고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공사는 741개 공공기관 및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모두가 안전할 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이날 대회에서 공사는 △현장중심 자기규율 예방체계 확립을 위한 유기적 안전보건체계 구축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관리 프로그램 실시 및 위험요인 및 대책을 DB화하여 TBM 회의록과 연동 운영 등 디지털 기반 안전보건활동 추진 △안전관리계약 특수조건 시행, 맞춤형 안전관리 추진 등 도급사업장과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의 안전보건 문화 마련 등 공사가 추진 중인 다양한 안전보건 우수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이병진 공사 사장은 “이번 대상은 공사 임직원과 협력업체 직원이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업무에 충실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조성해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안전보건활동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