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스포츠 스타의 건강한 매력, 우리 제품이랑 딱이지

[파이낸셜뉴스] 전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2024 파리올림픽'이 오는 26일 개막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스타들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9일 식음료업계는 스포츠 스타들을 모델로 모셔오기 위해 앞다퉈 경쟁 중이다. 선수들의 훌륭한 실력과 건강한 이미지가 곧 브랜드 이미지에 반영되기 때문이다. 또 스포츠선수 모델의 영향으로 브랜드를 경험한 팬덤을 고객층으로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스포츠 스타의 건강한 매력, 우리 제품이랑 딱이지
파워에이드 모델 로 발탁된 오상욱(왼쪽부터)·황선우·신유빈 선수 /사진=한국 코카-콜라
2024 파리올림픽 공식 스포츠음료인 코카-콜라사의 파워에이드는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 수영 국가대표 황선우,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등 3명의 국가대표 선수를 모델로 발탁하고 이들의 폭발적인 파워와 파워에이드가 어우러진 새로운 캠페인 '나만의 순간 멈추지 않는 파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세 선수 모두 여러 번의 국제대회를 통해 스타성과 함께 메달 가능성을 보여준 각 분야의 대표선수다.

'도쿄올림픽 어펜져스'의 막내였던 오상욱 선수는 이번 시즌 '뉴 어펜져스'를 구성하고 파리올림픽 개인전 및 단체전을 노리고 있다. 황선우 선수는 자유형 100m, 200m, 개인혼영 200m, 혼계영 400m, 계영 400m에서 한국 신기록을, 계영 800m에서는 아시아 신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 수영의 '간판스타'다. '국민 삐약이'로 유명한 신유빈 선수는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여자 복식 금메달을 포함해 메달 4개를 획득했던 한국 여자 탁구의 간판선수다. 파워에이드는 세 선수와 함께 촬영한 포스터 및 사진을 비롯해 세 선수가 출연하는 광고 영상 3편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스포츠 스타의 건강한 매력, 우리 제품이랑 딱이지
정관장 홍삼톤 포토월 앞에 선 황희찬 선수 /사진=KGC인삼공사
한국인이 즐기는 스포츠는 다양하지만 팬덤의 강력함은 구기 종목을 따라올 수 없다. 그중에서도 최고봉은 해외 진출 선수가 많은 '축구'다. 특히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 중 해외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은 남녀노소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에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스테디셀러 브랜드 '홍삼톤'의 앰버서더로 월드클래스 황희찬 선수를 발탁했다.
정관장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이자 울버햄튼 소속인 황희찬의 강렬한 '황소의 힘'과 정관장 홍삼의 '건강' 이미지가 맞아떨어져 황희찬 선수에게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냈다고 밝혔다.

스포츠 스타의 건강한 매력, 우리 제품이랑 딱이지
도미노피자 모델 손흥민
도미노피자는 세계적인 축구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5월부터 모델로 선정했다. 도미노피자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피자 시장 1위라는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손흥민 선수처럼 건강하고 즐거운, 모든 세대가 사랑하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jhpark@fnnews.com 박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