콴텍 제공
[파이낸셜뉴스] 인공지능(AI)자동투자 콴텍이 국내 주식 상품 2종을 선보인다.
콴텍은 멀티팩터의 교향곡을 만드는 종목(콴텍 Q-Growth 국내 주식)과 양질의 국내 기업 모음(콴텍 Q-Balance 국내주식 1호) 상품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멀티팩터의 교향곡을 만드는 종목(콴텍 Q-Growth 국내 주식)은 기업의 현금 보유량을 기준으로 투자를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현금 수익, 현금 수익 증가율 등 현금 보유량을 판단할 수 있는 재무 지표를 활용한 종목 선정이 특징이다. 이 상품에는 16.05%의 연환산 수익률(9일 기준)을 기록하고 있는 ‘콴텍 Q-Growth 국내 주식’ 알고리즘이 적용됐다.
‘양질의 국내 기업 모음(콴텍 Q-Balance 국내주식 1호)’은 매출이 성장하는 기업을 1차로 선별한 후 성장성, 유동성, 재무건전성 등을 판단해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앞서 콴텍은 상반기에 7개의 주식형 상품을 선보였다. 그중 지난 3월 출시한 ‘어제보다 나은 내일 1호(콴텍 퀄리티 Focus 국내 주식 1호)’를 가입한 고객의 최고 수익률은 40%(9일 기준)에 달한다.
콴텍투자일임 관계자는 “AI가 알아서 투자해주는 주식형 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하반기에도 고객 맞춤형 상품으로 찾아갈 예정이니 콴텍과 함께 똑똑하게 자산관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zoom@fnnews.com 이주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