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적 입지에 청주를 대표할 힐스테이트 프리미엄 구현...뛰어난 조망권 눈길
49층 스카이 커뮤니티, 입주민 컨시어지 서비스(유료) 제공으로 주거 편의성 강화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투시도
충청북도 청주시에 공급된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 아파트가 순조로운 계약을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해당 단지는 지난 청약에서 최고 109대 1, 평균 26.82대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이러한 결과에 대해 관련 업계 관계자와 수요자들은 차별화된 상품성을 꼽았다. 청주 유일의 복합문화단지 내 주상복합 아파트로 설계에서 마감재, 인테리어, 스카이 커뮤니티 시설과 입주민을 위한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남다르다는 평가다. 특히 49층 랜드마크 단지에서만 누릴 수 있는 탁 트인 도심 조망권도 큰 메리트로 작용했다.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2차'는 커뮤니티 시설이 49층이라는 압도적인 높이에 들어서, 동서남북으로 펼쳐진 청주 도심 파노라마 뷰를 감상하며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다. 이용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카이 피트니스 센터를 비롯한 스카이 브릿지, 파티룸과 다이닝룸이 있는 스카이 라운지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실내 공간엔 기본 천정고 2.4m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고, 고급 주택에 적용되는 '욕실 층상 배관' 공법으로 화장실 소음 또한 해결했다. 욕실 배관을 콘크리트 바닥이 아닌 벽면에 묻는 이 공법은 층간 소음 차단에 우수하고 유지보수 및 관리도 용이하다.
내부는 4bay 맞통풍 구조(일부가구 제외)의 혁신 설계에 간섭 없는 조망권 및 남향 위주로 단지가 배치된다. 특히 철제 난간 대비 조망 및 개방감 확보에 유리하고, 고급스러운 외관 디자인이 가능한 유리난간을 적용해 품격을 더했다.
단지 내 복합 쇼핑몰에는 현대아울렛 청주점과 청주 최초 DA관을 갖춘 메가박스가 입점 예정이고 페스티벌 가든 등의 휴식∙문화공간이 함께 들어서 편리한 쇼핑, 문화,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롯데마트, 홈플러스, 현대백화점, 롯데아울렛 등의 대형 쇼핑 시설 이용이 쉽고, 충북대학교병원, 하나병원, 청주현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까이에 마련돼 있다. 도보권에는 강서초, 풍광초, 서원중, 서현중, 충북대 부설고 등 초, 중, 고교가 모두 위치해 있다.
교통으로는 충북선 청주역과 KTX 오송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경부고속도로 청주IC∙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청주 제2순환로 및 36번 국도를 통해 청주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개통이 완료된 청주 강서 하이패스IC를 통해 더욱 편리한 광역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청주센트럴2차’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가경동에 들어서며, 지하 6층~지상 49층, 전용면적 84~197㎡, 총 2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을 방문해 주신 고객분들 대부분이 상품에 대해 매우 만족해하고 있어 청약에 이어 계약까지 순조롭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비하동 일원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