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신촌 카페 내부 전경. 사람인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거래소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JYP엔터테인먼트 등이 우수 인력 확보에 나섰다.
28일 커리어 플랫폼 사람인에 따르면 한국거래소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코오롱인더스트리, JYP엔터테인먼트, 현대종합금속 등이 인턴과 신입, 경력사원을 채용 중이다.
한국거래소는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경영 △경제 △법학 △수학 △통계 △정보기술(IT)이다. 학력 및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토익 750점 또는 뉴 텝스 285점 또는 토플(iBT) 85점 이상 성적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신체검사 △최종합격자 순이다. 오는 8월 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사업관리·운영 △연구기획·관리 △해외기술협력 △생산기술 △연구·개발(R&D) △인적관리(HR) △재무회계 등이다. 부문별 지원 자격 및 우대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지원 전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 실무면접 △2차 임원면접·신원조회 △채용검진·레퍼런스 체크 △처우협의 순이다. 오는 8월 7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회계 △재무 △인사 등이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오는 8월 졸업 예정자로 내년 1월 입사가 가능한 자, 유효한 공인영어성적 보유자면 지원할 수 있다. 관련 자격증 소지자, 회계 및 재무는 상경계열 전공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심사 △온라인 인성검사 △원데이 면접전형 △채용검진 △인턴십(12주) △입사 순이다. 인턴십 기간 내 최종평가를 실시하며, 우수자는 내년 1월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JYP엔터테인먼트가 공개채용을 실시한다. 아티스트 파트 부문에서 △매니저 △마케팅 △해외마케팅 △팬마케팅 △영상 △뮤직 △프로덕션 △프로덕션 코디네이터 △디자인 △공연 △안무가 △캐스팅 직무를 모집한다. 비즈니스 파트 부문에서는 △사무 △의상관리 △비서 △홍보 △광고 △조리사 △회계(TAX) △회계 △음악IP사업 △법무 △사업기획 △감사 △이노베이션 엔지니어 △IT 랩 팀 리더 △A&R 리쿠르터 △HRD 직무 인재를 뽑는다. 직무별 지원 자격 및 우대 조건에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오는 8월 8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현대종합금속은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기획실 △신규사업부 △그룹종합기획실이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로, 채용공고 마감 시점부터 정상 근무가 가능한 자, 부문별 관련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한다. 오는 8월 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