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 '인사이드아웃2' 한정 에디션
인사이드아웃2 예상 뛰어넘는 흥행
마녀공장, '슈퍼배드4' 미니언즈와 협업
한정 에디션 외에 굿즈 2종 판매
MZ세대 잇는 소비주체 알파세대 '주목'
닥터지 인사이드아웃2 에디션. 고운세상코스메틱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운세상코스메틱과 마녀공장 등 뷰티 브랜드들이 잇달아 '인사이드아웃2', '슈퍼배드4' 등 애니메이션과 협업에 나섰다. 이를 통해 MZ세대뿐 아니라 2010년 이후 출생한 알파세대까지 자사 브랜드를 알린다는 전략이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기능성화장품(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아웃2 한정 에디션을 판매 중이다.
닥터지, 디즈니·픽사 애니 인사이드아웃2와 콜라보
앞서 고운세상코스메틱은 인사이이드아웃2 개봉을 즈음한 지난 5월 25일부터 6월 7일까지 성수 스테이지 35에서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당시 팝업스토어는 '진정 강한 너를 위해'를 주제로 진행했다. 건강한 피부를 넘어 내면을 돌보며 자신을 사랑하는 건강한 삶을 응원한다는 취지였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팝업스토어 운영 이후에도 올리브영을 통해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 △레드 블레미쉬 수딩 업 선 △약산성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폼 등 인사이드아웃2 에디션 4종 판매를 진행 중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이 협업한 인사이드아웃2는 두 달 넘게 국내 박스오피스 상위권을 이어간다. 이날 현재 국내 누적 관객 수가 무려 823만명에 달한다. 전 세계 매출은 14억6276만달러를 기록하며 '겨울왕국2'를 뛰어넘어 애니메이션 글로벌 흥행 수익 1위를 기록했다.
이 관계자는 "누적 판매 2000만개 이상을 기록한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이 인사이드아웃2 흥행과 함께 어린이들 사이에서도 주목을 받는다"며 "찬물을 넣으면 감정 아이콘이 나타나는 '컬러 체인지컵'을 굿즈로 제공하면서 SNS에 관련 후기도 이어진다"고 말했다.
마녀공장, 슈퍼배드4 등장하는 미니언즈 에디션 공개
마녀공장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캐릭터 '미니언즈'와 협업해 한정 에디션을 선보였다. 미니언즈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슈퍼배드4는 지난 24일 개봉했다. 미니언즈 한정 에디션은 현재 올리브영 온·오프라인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협업 에디션은 '미니언즈의 마녀공장 잠입 프로젝트' 콘셉트다.
마녀공장 미니언즈 콜라보 에디션은 △퓨어 클렌징 오일 △퓨어&딥 클렌징 폼 △딥 클리어 클렌징 밤 △퓨어 클렌징 워터 센서티브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앰플 등 5종이다.
마녀공장은 쉐이커 키링, 인형 키링 등 미니언즈 스페셜 굿즈 2종도 제작했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어린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든 세대가 좋아하는 캐릭터 미니언즈를 통해 마녀공장 소비자들에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현재 미니언즈 한정 에디션과 굿즈 등 판매가 호조를 보인다"고 말했다.
업계 관계자는 "뷰티 등 기업들이 MZ세대에 이어 향후 소비 주체로 떠오를 알파세대를 주목한다"며 "이를 위해 애니메이션 등 알파세대가 관심을 보이는 분야에 마케팅 등 투자하는 사례가 이어진다"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