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

[배우 & 루키 인터뷰] 고은호 "롤모델은 히스 레저, 감정 표현 중요성 깨닫게 해 준 연기 인상적"

[배우 & 루키 인터뷰] 고은호 "롤모델은 히스 레저, 감정 표현 중요성 깨닫게 해 준 연기 인상적"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이번 '숨은 루키 찾기!'의 주인공 고은호는 웹 드라마 '짧은 대본'을 통해 첫 연기에 데뷔해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특히, 자신만의 캐릭터에 대한 폭넓은 소화력을 갖고 있는 만큼, 올해 하반기 방영 예정인 작품에 캐스팅돼 드라마에서의 활약도 앞두고 있다.현재 고은호는 배우앤배움 아트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많은 현장 경험을 쌓으며, 자신이 목표로 바를 이루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고은호는 '배우&루키' 인터뷰를 통해 배우로서 자신의 솔직한 매력을 대중에게 전했다. 먼저 그는 자신을 '물결'이라고 소개하며, "물결은 그 상황에 맞게 고요하기도 하고 격렬하기도 합니다. 저 역시 다양한 역할에 따라 부드럽고 강렬하게 연기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그 이유를 밝히며, 인터뷰의 포문을 열었다.고은호는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에 대해 "MBTI가 ENTP인 저는 어릴 때부터 상상력이 풍부했습니다. 책을 읽거나 영화를 볼 때마다 그 속의 다양한 인물들을 제 나름대로 해석하고 그들의 삶을 체험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이런 상상력이 자연스럽게 연기로 이어졌고, 다양한 역할을 통해 여러 삶을 살아보고 싶다는 열망을 갖게 됐습니다. 연기는 저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펼칠 기회를 주었고, 각기 다른 인물의 감정과 경험을 체험함으로써 더 넓은 세상을 이해하게 해주는 매력적인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전했다.이어 고은호는 자신의 롤모델에 대해 언급하며 "영화 '다크 나이트'의 히스 레저가 연기했던 '조커'는 지금 떠올려도 가슴이 떨립니다. 취조실에서 배트맨을 바라보던 조커의 눈빛과 웃음은 소름 끼치게 생생했습니다. 히스 레저는 이 역할을 통해 광기와 인간 본성의 어두운 면을 극적으로 표현했습니다. 그의 연기는 단순한 악역을 넘어서, 심리적 깊이와 복잡한 감정을 완벽하게 전달해 줬다고 생각합니다. 히스 레저의 조커는 저에게 연기의 무한한 가능성과 감정 표현의 중요성을 깨닫게 해줬고, 그의 연기를 통해 저도 이런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됐습니다. 저도 히스 레저처럼 단 한 장면이라도 영원히 기억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고은호는 "저는 감정의 깊이를 전달할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어떤 역할을 맡든지 그 캐릭터의 진정성을 관객들에게 전달하고, 보는 이들의 마음에 울림을 줄 수 있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다양한 장르와 역할에 도전하며, 항상 새로운 모습으로 성장하는 배우가 되고자 합니다"라고 포부를 전했다.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BNB INDUS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