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곡물(Ancient Grain)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사진은 '그레인 온 파로' 판매방송 화면 갈무리. KT알파 쇼핑 제공
[파이낸셜뉴스] 고대곡물(Ancient Grain)이 불티나게 팔리면서 데이터 홈쇼핑에서도 관련 판매 방송을 확대하고 있다.
6일 KT알파 쇼핑에 따르면 고대곡물은 영양가가 풍부해 과거 로마 군대가 주식으로 먹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무트와 파로가 대표적인 고대곡물이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하고, 당 지수가 낮아 혈당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KT알파 쇼핑은 소개했다.
KT알파 쇼핑은 이런 고객 트렌드를 반영해 고대곡물 관련 상품을 지난해 대비 확대 편성했다. 그 덕에 올해 고대곡물 주문금액은 지난해 하반기 대비 49.6% 늘었다. 올해 2월 진행한 판매 방송에서는 목표 대비 271%의 판매 달성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KT알파 쇼핑은 이에 힘입어 이번 달 '그레인 온 카무트 프리미엄효소 12박스' 판매방송을 오는 7일과 14일, 22일 세 차례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본품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하고, ARS 자동 주문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8일에는 '그레이온 파로 30팩'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하면 파로 누룽지 10포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정호 KT알파 T커머스사업부문 이정호 부문장은 "최근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층까지 아우르며 혈당 및 식단 관리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건강 트렌드 및 고객 니즈에 적합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