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LG전자, 25인치 AI 세탁기 신제품으로 유럽 공략

LG전자, 25인치 AI 세탁기 신제품으로 유럽 공략
LG전자가 다음달 열리는 IFA 2024에서 선보이는 25인치 드럼 세탁기. LG전자 제공
LG전자가 유럽 고객을 겨냥한 25인치 공감지능(AI·Affectionate Intelligence) 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4에서 선보인다.

LG전자는 다음달 6일부터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24에서 가로 폭이 25인치인 드럼 세탁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가 유럽에서 25인치 세탁기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제품은 폭이 24인치 모델 대비 1인치 늘어났지만 세탁 용량은 3㎏ 더 커진 16㎏이다.

유럽은 세탁기 설치 장소가 욕실이나 주방 등으로 다양해 제품 사이즈가 선택의 주요 요소로 꼽힌다. 유럽에서 판매되는 세탁기의 대부분은 좁은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는 24인치이며, 27인치 대용량 제품도 판매되고 있지만 비중은 낮다.

LG전자는 유럽의 24인치 세탁기 고객들이 가족 구성원 증가 등으로 더 큰 세탁 용량을 필요로 하지만 27인치 모델보다는 제품 크기가 작으며 합리적인 가격을 원한다는 점을 파악해 신제품을 개발했다. 신제품은 LG전자의 차별화된 AI 기술과 'AI DD 모터'를 탑재했다. AI가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6개 모션 중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해준다.


또, 물과 세제를 동시에 4방향으로 분사하는 '터보워시 360' 기술로 3㎏의 빨래를 39분 만에 세탁한다. 세탁물의 무게와 오염도 등을 감지해 적정량의 세제를 알아서 투입해주는 자동세제함 기능도 장점이다. 아울러 LG전자는 펫팸족(반려동물과 가족의 합성어)이 늘어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누리도록 신제품에 '펫케어 코스'를 적용했다.

rejune1112@fnnews.com 김준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