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뉴스] 말본골프(Malbon Golf)가 글로벌 브랜드 코카-콜라와 협업한 '말본골프X코카-콜라' 컬렉션을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코카-콜라와의 협업은 작년12월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이다. 양사간 협업은 획일화된 정형성을 탈피해, 새로운 도전을 거듭하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글로벌 브랜드간 만남이란 점에서 의의가 있다.
말본골프를 전개하는 하이라이트브랜즈에 따르면 말본골프X코카-콜라 컬렉션은 말본골프 고유의 위트와 코카-콜라 한 모금의 짜릿함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스트리트 감성의 파격적 디자인이 특징이다. 화려하고 과감한 아트워크, 양사 브랜드 핵심 컬러와 레터링 로고를 다양하게 변주해 개성을 더했다. 자신의 감정과 상태를 패션으로 표현하는 젊은 세대 취향에 맞춰 브랜드의 대표 카피를 디자인으로 풀어낸 키치함이 돋보인다.
화보에도 컬렉션 느낌을 반영했다. 스트리트웨어 감성이 부각되도록 야간 시간대를 활용, 힙지로로 통하는 을지로를 비롯해 낙원상가, 세운상가 일대에서 촬영했다. 특유의 거리 감성이 형형색색 네온사인과 오묘한 조화를 이루며 한 차원 다른 아티스틱한 화보가 완성됐다.
협업 컬렉션은 선선해지는 날씨에 알맞은 자켓과 후드 티셔츠, 플리스 베스트 등을 포함해 매일 입을 수 있는 반팔 티셔츠, 숏츠 등 의류부터 볼캡, 골프타올, 슈즈백, 볼마커 등 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특히, 레터링 로고와 그래픽, 한글 등 다양한 요소가 조합된 '말본X코카-콜라 도산 프린트 자켓'이 눈길을 끈다. 앞은 말본골프와 코카-콜라의 레터링이 단박에 시선을 끌고 블랙과 레드, 화이트 등 컬러를 대비했다.
'말본X코카-콜라 후드 티셔츠'는 전면에 다국적 언어를 오브제로 한 입체감 있는 컬러 자수가 포인트다. 여유 있는 오버핏 실루엣의 후드 일체형 디자인으로 스타일링이 손쉽다.
'말본X코카-콜라 라운드 티셔츠'는 양사 로고를 결합한 디테일이 특징이다. 코카-콜라 로고 볼캡을 착용한 말본골프 심볼 버킷(BUCKETS)이 위트 있다. 라운드 목선이 깔끔하고, 단독으로 또는 다양하게 겹쳐 입을 수 있는 사계절 아이템이다.
이번 협업을 기념해 강남 도산대로에 위치한 플래그십스토어 '말본6451' 외관도 단장했다. 매장 앞 테라스에는 컬렉션에서 방금 튀어나온 듯한 아트워크를 반영한 코카-콜라 보틀 판넬과 투명 홀로그램 아크릴 소재에 코카-콜라 로고를 적용해 이번 협업을 표현했다.
이번 컬렉션은 말본골프 공식 온라인몰과 오프라인에서는 말본골프 플래그십매장 '말본6451'에서만 한정으로 판매한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