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바리퍼블리카의 결제 단말기 제조·결제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가 2024년 상반기 우수 파트너(대리점) 6곳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토스플레이스는 400여개 대리점을 통해 전국 가맹점 매장에 토스 단말기를 유통하고 있다. 토스플레이스의 가맹점 수는 탄탄한 대리점 유통망에 힘입어 단말기 출시 1년 6개월 만에 5만5000개를 돌파했다. 결제 단말기 시장에서 유례가 없는 빠른 속도다. 신규 가맹점 모집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15%에 달한다.
토스플레이스 우수 파트너는 가맹점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실천한 대리점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작년 8월 처음 도입했으며 매년 상·하반기 각 1회씩 시행하고 있다. 이번이 3회째다.
우수 파트너 선정 기준은 올해부터 대폭 강화했다. 판매 실적 뿐 아니라 서비스 이해도와 가맹점 관리 실태 점검 결과까지 반영했다. 단순히 판매만 많이 하는 대리점이 아닌 가맹점이 토스 단말기의 가치를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이끄는 대리점을 선정해 가맹점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이다.
상반기 우수 파트너로 선정된 대리점은 넷페이, 드림솔루션, 신신엠앤씨, 아이샵케어, 에스엘홀딩스, 한국카드시스템 등 6곳이다.
이 중 신신엠앤씨, 아이샵케어, 한국카드시스템은 3회 연속으로 우수 파트너에 선정됐다. 토스플레이스는 이들 대리점에 상패를 수여하고 가맹점 영업에 필요한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우수한 단말기와 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 대리점과 동반 성장하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단말기 구매·설치·사용 과정에 대한 가맹점주 설문조사 결과를 대리점 전용 홈페이지 ‘토스플레이스 파트너스’를 통해 모든 대리점에 투명하게 공유해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