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와 강남이 가까운 입지와 지식정보타운(지정타) 개발 등 다양한 호재를 갖춘 데다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GTX-C노선) 등이 들어서는 과천 부동산 시장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강남 못지 않은 입지와 정주여건을 갖춘데다 지정타 내 118여개 기업 입주를 통한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와 녹지 비율이 80%를 넘기는 등 정주 요건이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게다가 최근 재건축 등 정비사업도 활발해지면서 주거환경개선까지 예정되며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특히, 신규 철도 노선이 지나가는 지역 내에서도 역세권 입지는 높은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신설되는 역의 개통으로 향후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고, 편리한 교통환경까지 누릴 수 있어서다.
최근 현대엔지니어링이 지정타 내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예정) 인근에서 공급한 ‘힐스테이트 과천 디센트로’도 전세대 계약을 완료하며 과천 부동산 시장의 열기를 입증하기도 했다.
과천 부동산 시장의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자이S&D(자이에스앤디)가 경기도 과천시 갈현동 일원(지정타 상업4BL)에 공급 중인 ‘과천자이엘라 에디션’ 또한 수요자들의 많은 이목을 끌고 있으며, 현재 잔여 세대 계약이 진행 중이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은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다. 테라스, 다락방 등 특화설계(일부호실)와 3Bay, 4Bay 등 주거 맞춤형 공간설계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전용면적별로 82m², 84m², 89m², 90m², 92 m², 103m² 등 다양한 평면을 제공해 수요자들로 하여금 선택의 폭도 넓혔다. 4도어 오브제 냉장고, 워시타워 등 가전•가구를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을 도입해 수요자들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과천자이엘라 에디션은 지정타 내에서도 최중심 입지를 자랑하는 사업지로 평가받는다. 과천 지식정보타운은 총 8,474세대 1만9,000여명의 배후수요를 갖추며, 산업용지에는 118개 기업에서 2만7,000여명의 근로종사자가 유입될 예정이다. 이미 국내 대형게임사 펄어비스가 입주를 완료한 가운데 넷마블, 하나금융투자, 안국약품, 경동제약 등 다수 대기업들의 입주가 진행 중이거나 완료된 상태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은 지정타 내 생활 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입지에다가 인근 과천대로, 제2경인고속 등의 교통환경을 갖췄기 때문에 미래가치가 높다. 지하철 4호선 과천지식정보타운역(예정)이 바로 옆에 자리한 역세권 입지에 조성돼 교통편의성도 우수하다. 향후 GTX-C 노선도 계획되며 교통 및 주거환경이 더욱 개선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과천자이엘라 에디션 분양 관계자는 “과천 지식정보타운의 중심에 위치한 과천자이엘라 에디션은 입지, 교통편의성을 비롯해 입주민을 위한 유니트 특화설계 및 풀퍼니시드 빌트인까지 갖춰 수요자들로 하여금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면서 “강남권 못지않은 정주여건, 향후 지정타에 들어설 다양한 기업들의 효과로 높은 직주근접 수요 등 미래가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자이엘라 에디션은 지난해 10월 청약 접수를 진행한 결과 총 98실 모집에 366건이 접수됐다.
최고 경쟁률 8.25대1, 평균 경쟁률 3.73대1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는 잔여 세대 계약이 진행 중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벌말로 인근에 자리잡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