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싱어송라이터 우수한(OOSU:HAN)이 특별한 감성을 예고했다.뮤직 퍼블리싱 클래프컴퍼니에 따르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4년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우수프로젝트 사업화지원 사업에 선정된 싱어송라이터 우수한이 '우리는 왜 함께일 수 없나요'를 오늘날일 정오 국내외 음원 플랫폼을 통해 정식 발매한다.우수한이 2021년 9월 발매한 '지금 나오는 곡 제목이 뭐야' 싱글 이후 3년 만의 신곡인 '우리는 왜 함께일 수 없나요'는 살아가면서 반드시 겪어야 하는 이별에 대한 아쉬움과 여운을 이야기하고 있다.
이번 신곡은 우수한의 보컬 수한(SUHAN)이 조심스럽게 솔로 활동을 예고하며 직접 작곡, 작사한 곡으로 통기타와 건반이 잔잔하게 리드하면서 곡의 후반부로 갈수록 다양한 악기들이 추가되며 감정을 극대화하는 것이 포인트다.우수한의 수한은 직접 작곡, 작사 그리고 가창은 물론 앨범 커버 디자인, 라이브 클립 기획 등 신곡을 발매하기 위한 전 과정을 직접 프로듀싱하며 솔로 아티스트 우수한으로의 앞으로의 활동을 준비, 시작했다. 특히 수한이 기획, 작곡 및 작사한 '우리는 왜 함께일 수 없나요'는 2024 콘텐츠 창의인재동반 우수프로젝트 사업화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아 제작됐다.우수한의 수한은 긴 공백 끝에 홀로서기의 시작을 보여주는 '우리는 왜 함께일 수 없나요' 발매를 앞두고 "3년 만에 좋은 기회로 앨범을 선보이게 됐다. '우리는 왜 함께일 수 없나요'라는 곡은 4년 전에 쓴 곡인데, 저의 애환이 담겨있는 소중한 곡"이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 들려 드릴 예정이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우수한은 2018년 4월 데뷔 후 어쿠스틱, 발라드, 모던 록 등 장르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음악을 시도를 하는 감성 인디 아티스트다. 지금까지 EP '우리가 우리였던'과 싱글 '너로부터', '잊지 말아줘', '종이비행기', '새장', '반딧불' 등을 꾸준히 발표하며 활동해 왔다.한편, 솔로 활동을 예고하는 감성 인디 우수한의 '우리는 왜 함께일 수 없나요'는 3일 정오 국내외 각종 글로벌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 가능하며,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라이브클립 역시 동시 공개된다.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 사진=클래프컴퍼니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