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바디프랜드 "삐뚤어진 체형, 집에서 견인치료 효과"

신제품 '메디컬파라오' 공개
경추·골반교정 의료기기 인증

바디프랜드 "삐뚤어진 체형, 집에서 견인치료 효과"
바디프랜드 엠버서더인 배우 차은우가 메디컬파라오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가 경추·골반 교정 기능으로 식약처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받은 '메디컬파라오'를 공개했다.

8일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메디컬파라오는 경추·골반 교정 모드를 비롯해 경추부·요추부에 발생하는 추간판(디스크)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질환을 견인 치료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7일 서울 도곡타워 본사에서 출시 행사를 진행한 뒤 바디프랜드 라운지를 비롯한 각종 유통 채널을 통해 메디컬파라오 판매에 착수했다.

메디컬파라오는 목 경추부와 골반부를 정위로 교정하는 기능을 탑재해 척추 굴곡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골반 부위 시트 내부에 분리된 6개 에어백 교정장치가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고, 허리 곡선에 따라 '엑스디프로(XD-PRO)' 마사지 모듈이 좌우상하로 움직이며 근육을 이완·압박해 교정하는 원리다.

또한 두 개로 분리된 경추부 견인기가 목을 받쳐주면서 에어백으로 어깨와 골반, 종아리, 발목을 고정시키고, 마사지 모듈로 원하는 요추 부위에 물리적 압박을 가해 견인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다리 마사지부 각도를 굴곡시키면서 사용자 고관절과 골반을 늘려 요추부를 끌어당기면 요추·경추 사이 간격이 벌어진다. 이를 통해 추간판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치료에 도움을 주는 원리다.


김지영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메디컬R&D센터 상무는 "메디컬파라오는 인체를 정위로 교정하는 정형용 교정장치이자 추간판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 등 치료에 사용하는 견인장치"라며 "머리와 목, 어깨, 허리, 골반, 종아리, 발목에 이르는 부위를 안정적으로 고정하고 정확한 자극을 제공해 경미한 근육통 완화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파라오는 △경추·골반 교정 도움 △경추부·요추부 추간판 탈출증 견인 치료 도움 △경추부·요추부 퇴행성 협착증 견인 치료 도움 △근육통 완화 도움 등 기능을 한다. 송승호 바디프랜드 전무는 "메디컬파라오는 좌식 생활이 일상화된 현대인의 체형 불균형 고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의료기기"라며 "집 안에서 '경추교정', '골반교정' 모드를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강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