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상업용 식기세척기. 쿠쿠전자 제공
[파이낸셜뉴스] 쿠쿠전자가 '상업용 식기세척기'를 선보이며 상업용 시장 점유율 강화에 나선다.
10일 쿠쿠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무빙 노즐을 적용해 사각지대 없는 세척이 가능하다. 세척 코스를 세부적으로 조정, 주방 환경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상업용 식기세척기는 입체적인 세척을 위해 상부와 하부에 각 8개 상하 제트 무빙 노즐을 적용했다. 총 16개 노즐에서 1000W 출력으로 동시에 여러 방향에서 세척수를 분사한다. 복잡한 모양 식기는 물론 음식물 찌꺼기와 기름때도 제거한다. 많은 노즐에도 연속 사용 시 세척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42L 대용량 탱크를 적용했다.
코스 단계별로 세부 설정 기능을 지원해 효율적인 세척이 가능하다. 실제로 △세척 0~99초 △세제 투입 0~30초 △대기 5~15초 △헹굼 5~30초 △린스투입 0~30초 △히터 온도 50~90도 등 식기 상태에 따라 세척 코스를 설정할 수 있다.
편의 기능도 갖췄다. 먼저 위아래로 쉽게 조작이 가능한 전면 소프트 여닫힘 도어를 도입해 적은 힘으로도 부드럽게 여닫을 수 있다.
전면 투명창을 통해서는 세척되는 식기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다리는 높이 조절이 가능해 주방 환경에 따라 유연하게 맞춤 설치할 수 있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한 가전 기술을 바탕으로 간편하면서도 효율적으로 다량의 식기를 빠르게 소화할 수 있는 상업용 식기세척기를 선보였다"며 "가정을 넘어 식당, 카페 등 다양한 주방 환경에서도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butter@fnnews.com 강경래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