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국내 음원 협업 플랫폼을 출시한 주식회사 에이아이컴퍼니의 ‘짤스튜디오’가 2024년 9월 1일 다음 (Daum)과 숏폼 콘텐츠 제휴를 체결했다.
짤스튜디오는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에게 음원 협업 플랫폼으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짤스튜디오가 제공하는 숏폼 전용 음원을 활용하여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음원수익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국내 7만개 이상의 채널들은 해당 서비스를 활용하여 활동하고 있다.
짤스튜디오 가입 채널들이 제작한 숏폼 영상은 총 6,200억회 이상의 조회수와 620만개 이상의 영상 업로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총 구독자수는 14억명으로 국내 최대 음원 협업 플랫폼으로 숏폼 콘텐츠 제작에서 두드러진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짤스튜디오의 음원은 유튜브 음원 차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곡으로 23주 연속 음원 차트에 진입하는 기록을 세우며 그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짤스튜디오는 유일하게 ‘빠른정산’ 시스템을 도입하여, 매주 월요일마다 수익을 신속하게 정산함으로써 크리에이터들이 더 빠르게 수익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정산시스템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안정적이고 신속한 수익금 회전을 보장하며, 콘텐츠 제작에 집중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짤스튜디오는 다음 (Daum)의 ‘숏폼’ 탭에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공하며 콘텐츠의 품질 향상과 크리에이터 지원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다음 (Daum) '숏폼' 탭 입점 신청을 시작한 지 2일만에 2천 개 이상의 유튜브 채널이 지원하는 등 숏폼 크리에이터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짤스튜디오는 다음 (Daum) 플랫폼을 통해 더 많은 크리에이터와 이용자들에게 접근할 기회를 얻게 되고, 다음 (Daum)은 ‘숏폼’ 탭에서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짤스튜디오의 남동우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다음 (Daum)의 ‘숏폼’ 탭에 짤스튜디오 크리에이터들의 숏폼 영상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 협업이 크리에이터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고, 이용자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인 콘텐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짤스튜디오는 숏폼 콘텐츠 제작 및 제휴에 있어 더욱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