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남다른 교육'으로 타이어 경쟁력 인정 받은 곳은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및 교육 성과 인정 받아

'남다른 교육'으로 타이어 경쟁력 인정 받은 곳은
김형규 한국타이어 연구개발혁신총괄 연구개발(R&D) HR팀 팀장, 강창환 한국타이어 연구기획담당 상무보, 지선경 한국타이어 R&D HR팀 책임(왼쪽부터)이 지난달 3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지난 9월 3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4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 대회는 고용노동부 주관, 한국산업인력공단 주최로 기업 및 훈련 기관의 우수 교육 훈련 사례를 발굴해 공유하는 행사다. 목표는 사업주 훈련에 대한 인식 제고와 인적 자원 개발에 대한 확산이다. 올해는 대·중견기업, 중소기업, 훈련기관, 일반직무전수, 과제수행 등 총 5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총 151개 기업이 참가했다.

한국타이어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역본부의 단독 추천을 받아 올해의 우수 교육 기업으로 참가해 대·중견기업 부문에서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상을 수상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는 연구개발(R&D) 인재 육성’을 주제로 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및 교육 성과에 대한 자료를 제출, 기업 역량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신입연구원부터 수석연구원까지 직급 및 역량 수준별 맞춤형 R&D 인재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프로젝트 기반의 신규 입사자 입문 교육, 타이어 기술 직무 교육, 디지털 교육, 국내외 우수 대학 연수, 기술정보 세미나 등 사내외 교육을 고루 갖췄다"고 설명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