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삼천리 애뉴얼리포트, 美비전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세계적인 명성과 경쟁력 인정받은 삼천리 애뉴얼리포트

[파이낸셜뉴스]
삼천리 애뉴얼리포트, 美비전 어워드 3년 연속 수상

삼천리그룹이 올해 발간한 2023년도 애뉴얼리포트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이 주최하는 ‘2023 비전 어워드(Vision Awards)’에서 최고 영예인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삼천리그룹의 대상 수상은 2022년 이래 3년 연속이다.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 Professionals)가 주관하는 비전 어워드는 매년 전 세계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의 애뉴얼리포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회공헌보고서 등을 종합 평가하여 시상한다. 높은 명성과 전문성을 갖춘 재무전문가, 작가, 디자이너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이 평가를 진행하며 올해 전 세계에서 1000개 이상의 기관이 응모했다.

삼천리그룹이 제작한 2023년도 애뉴얼리포트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지속성장하는 미래를 개척해 나가는 삼천리그룹의 도전을 강조했다. ‘Leading the Way - Expanding the Potential’이라는 메시지와 콘셉트를 중심으로 에너지환경, 생활문화, 금융 등의 사업부문을 주축으로 전개되는 다양한 경영성과와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펼쳐지는 경영활동을 다각도로 담았다.

그 결과 디자인, 메시지, 서술력, 경제성, 창의성, 정보접근성 등 총 8개 평가항목에서 모두 최상위 점수를 받으며 최종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와 더불어 세계 상위 100대 리포트(85위),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위 100대 리포트(11위), 대한민국 상위 20대 리포트 등으로 동시에 선정됨으로써 애뉴얼리포트의 질적 우수성을 다방면에서 인정받았다.

내년 창립 70주년을 앞둔 삼천리그룹은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장수기업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사업 전문성과 성실하게 이행해온 사회적 책임을 바탕으로 그룹의 목표와 성과 및 다채로운 경영활동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애뉴얼리포트를 제작해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