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콘텐츠 업계 정보공유의 장 ‘콘텐츠 커넥트: IP 네트워킹 밋업 나이트’

오는 10일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서 개최

[파이낸셜뉴스] 영남지역 콘텐츠 업계와 전문가들이 한곳에 모여 업황 최신 동향을 탐색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장인 ‘콘텐츠 커넥트: IP 네트워킹 밋업 나이트’ 행사가 오는 10일 개최된다.

8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콘텐츠, 장르의 경계를 허물다’를 슬로건으로 이날 오후 4시부터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진행된다. 행사는 1·2부로 나눠 열린다.

먼저 1부 행사는 최신 트렌드를 다루는 강연으로 구성된다. 콘텐츠 업계의 최신 기술과 사업 기회를 다루는 총 3개의 전문가 강연이 마련된다.

강연은 조경훈 스튜디오애니멀 대표의 ‘생성형 이미지AI에 대한 이해와 활용 방향’이, ILC Equity파트너스 채한얼 이사의 ‘디지털 콘텐츠 투자 전략’, 김희영 ㈜케이드래곤 대표의 ‘로컬에서 콘텐츠 사업하기’가 진행된다.

이어지는 2부 행사는 기업, 기관 관계자 간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이 마련된다. 참석자들은 업계 동료, 파트너들과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지역 콘텐츠 산업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여러 협업 기회와 사업 구상을 나눌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별도로 없어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 신청 없이 당일 현장 참가도 가능하다.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한 특별한 기회”라며 “지역의 여러 분야 콘텐츠 기업과 창작자, 전문가들이 한곳에 모여 배움과 협력의 장을 마련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행사가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이 최신 트렌드와 사업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중요한 자리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콘텐츠 업계 정보공유의 장 ‘콘텐츠 커넥트: IP 네트워킹 밋업 나이트’
오는 10일 오후 개최하는 ‘콘텐츠 커넥트: IP 네트워킹 밋업 나이트’ 행사 포스터.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제공


lich0929@fnnews.com 변옥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