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아우딘퓨쳐스, ‘500만 팔로워’ 베트남 메가 인플루언서 보하린과 뷰티 행사 성료

아우딘퓨쳐스, ‘500만 팔로워’ 베트남 메가 인플루언서 보하린과 뷰티 행사 성료


[파이낸셜뉴스] 코스닥 화장품 전문기업 아우딘퓨쳐스는 베트남의 유명 뷰티 인플루언서 보하린(Vo Ha Linh, 사진)과 함께 뷰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보하린은 현재 틱톡 500만 팔로워를 보유한 메가 인플루언서다. 브랜드들의 광고와 후원을 받지 않고 솔직하게 리뷰하는 콘텐츠로 유명세를 얻었다. 이 때문에 보하린은 베트남 소비자들에게 정직하고 믿을 수 있는 인플루언서라는 인식이 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보하린은 2022년 가장 영향력 있는 'KOL' 수상, 2022년 뷰티 및 화장품 리뷰 전문가 수상, 'LazAffilates Award 2023'을 수상하면서 최고의 영향력을 보이고 있다.

아우딘퓨쳐스가 보하린과 진행한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협력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행사의 주요 일정은 공장 투어로, 보하린과 그의 팀은 충주에 위치한 아우딘퓨쳐스의 공장을 방문해 생산라인을 직접 견학했다. 네오젠(NEOGEN) 및 써메딕(Surmedic) 제품의 제조 과정을 확인했으며, 본인이 베트남에 소개하고 싶은 마스크 라인과 세럼 라인을 꼼꼼하게 확인한후 회사 측과 보하린 팀은 제품 회의 시간을 통해 브랜드의 철학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아우딘퓨쳐스가 새롭게 4층 건물 전층을 단장한 마케팅관에서 브랜드 제품 체험 및 브랜드 홍보 세션을 진행했다. 아우딘퓨쳐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보하린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네오젠의 올 상반기 베트남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0% 가량 증가 했으며 동남아 로드샵 강화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지난 7월 회사 경영진이 베트남 현지에서 최상위 로드샵, 하사키(Hasaki), 누티(Nuty), 람다오코스메틱스(Lamthaocosmetics) 등 대표 및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베트남 향 제품 개발 및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통해 매출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dschoi@fnnews.com 최두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