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

아마추어 골프대회 '2024 빗썸 핸디캡 클래식' 참가자 모집

아마추어 골프대회 '2024 빗썸 핸디캡 클래식' 참가자 모집
빗썸 제공

[파이낸셜뉴스] 빗썸이 다음 달 10일까지 서원힐스 컨트리클럽에서 열리는 '2024 빗썸 핸디캡 클래식'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18일 가상자산업계에 따르면 '2024 빗썸 핸디캡 클래식'은 오는 11월 22일 열린다. 빗썸과 네이버 N골프가 공동 주최하는 대회로, 프로골프대회 수준의 코스 세팅과 다양한 부상 및 기념품이 제공된다. 대회는 네이버 MY골프 공인 핸디캡 점수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누어 18홀 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하며, 216명의 아마추어 골퍼들이 총상금 3천만원 규모의 상금과 우승의 영예를 두고 경쟁한다.

이번 대회의 가장 큰 특징은 핸디캡 기준 3개 그룹으로 구분해 경기를 진행한다는 점이다. 네이버 MY골프 공인 핸디캡 점수 기준 △A그룹, 핸디캡 ~9.9 △B그룹, 핸디캡 10~19.9 △C그룹, 핸디캡 20 이상으로 그룹을 나눠 순위를 매기는 핸디캡 매치를 벌인다. 여기에 그룹 통합 스트로크 매치도 함께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스포츠 공식 블로그 게시글 "2024년 빗썸 핸디캡 클래식 골프대회" 내 신청 양식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 자격은 빗썸 회원 중 네이버 MY골프 공인 핸디캡을 발급받은 2000년 이전 출생자이다. 단, 프로단체 및 프로자격증 소지자, 한국미드아마추어골프연맹 선수권부 및 시니어부 선수 등에 해당하면 출전이 불가하다.

대회 참가자는 '빗썸 추천인 이벤트'를 통해 결정된다. 참가 신청서에 각자 확보한 추천인을 많이 기재한 순으로 각 핸디캡 그룹별 인원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최종 선발 인원은 11월 13일 개별 안내 예정이다.

참가자들을 위한 상금과 푸짐한 부상도 마련돼 있다.
스트로크 통합 및 각 그룹 상위 3인, 롱기스트·니어리스트 남녀 그룹별 각 1인에게는 총 3천만원의 상금과 다양한 상품을, 홀인원 기록 참가자에게는 1억원의 특별상을 수여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골프공, 골프 모자, 우산 등 푸짐한 기념품과 저녁만찬이 제공될 예정이다.

문선일 빗썸 서비스총괄은 "아마추어 골퍼에게는 프로 대회 수준의 라운딩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상자산 투자자에게는 다채로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빗썸은 아마추어 스포츠, e스포츠 등 스포츠·문화예술 분야에 적극 지원함으로써 사회에 공헌하는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fair@fnnews.com 한영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