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배추값 비싼데 김치도 구독해 먹을까?

배추값 비싼데 김치도 구독해 먹을까?

[파이낸셜뉴스] 농협에서 운영하는 농식품 구독플랫폼 ‘월간농협맛선’이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절임배추, 김치양념 등의 사전 예약 특가 이벤트인 ‘김장대첩’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배춧값 상승으로 김장 비용에 고민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로 이달 21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이번 ‘김장대첩’에서는 100% 국내산 농산물 사용, 천연조미료와 자연발효 방식으로 만든 농협의 유명 김치들을 최대 16%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각자의 입맛에 맞는 김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표준맛, 전라도맛, 경상도맛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절임배추와 김치 양념 등 김장 필수 품목도 함께 제공해 소비자들이 손쉽게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이번 행사 기간 중 월간농협맛선을 처음으로 구독하는 고객들은 김치 구독서비스를 최대 42%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모든 회원(기존 및 신규 회원) 대상 총 12만원 상당의 김장 지원 쿠폰팩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상황버섯을 이용한 비법으로 특허를 받은 ‘안동 풍산김치’와 남도식의 깊고 구수한 맛이 특징인 ‘해남 이맑은김치’ 등 지역 특산물로 만든 프리미엄 김치와 양념도 할인된 가격에 월간농협맛선에서 만나볼 수 있다.

농협맛선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최근 배춧값 상승으로 김장 비용에 대한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할인 혜택과 김장 지원 쿠폰팩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