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투시도. 신동아건설·모아종합건설 제공
[파이낸셜뉴스] 신동아건설과 모아종합건설은 오는 11월 평택 고덕국제신도시에서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미래도 파밀리에는 경기도 평택시 고덕동 일원(고덕택지개발지구 A-50BL)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3층 10개 동, 전용 84·99㎡ 총 64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2025년 9월 입주 예정이다.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특히 1순위부터 전국 청약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을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전체 세대의 50%가 전국 거주자에게 공급된다.
앞서 미래도 파밀리에는 지난 2022년 사전청약을 진행한 결과, 324세대 모집(특별공급 제외)에 1만5741명의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48.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교통인프라도 강점이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과 평택지제역이 인근에 자리한다. 특히 평택지제역은 현재 SRT가 운행 중이며 수원발KTX 및 GTX-A·C 노선 연장도 추진되고 있다. 이밖에 고덕국제신도시를 순환하는 간선급행버스체계(BRT) 정류장도 단지 인근에 예정돼 있다.
차별화된 교육환경도 눈길을 끈다. 미래도 파밀리에가 들어서는 고덕국제신도시 에듀타운은 고급 교육기관 유치를 목적으로 계획된 교육특화구역이다. 국제학교를 비롯해 교육시설과 다수의 초·중·고교가 조성될 예정이다.
우수한 정주 여건도 마련돼 있다. 병·의원 등 편의시설이 갖춰지는 상업용지가 인접해 있다. 여기에 홈플러스, 코스트코(예정) 등 대형 유통시설과 함께 평택아트센터(예정), 평택신청사 행정타운(예정) 등 문화·행정 인프라도 가깝다. 단지 인근으로 새솔근린공원, 고덕 수변공원 5호, 함박산 중앙공원, 바람산 등 녹지공간도 자리해 쾌적한 주거 생활도 기대된다.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고덕국제신도시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생산기지 '삼성반도체 평택캠퍼스'가 자리하고 있다.
향후 삼성반도체와 긴밀하게 연계되는 지식기반 첨단산업 클러스터 '고덕 R&D 테크노밸리'도 주변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인근으로는 지식기반형 첨단복합산업단지인 '평택 브레인시티'도 개발되고 있다.
한편, 고덕국제신도시 미래도 파밀리에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586-2에 마련될 예정이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