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정부가 강원도를 바이오, 반도체, 미래모빌리티 등 전략산업 육성 기지로 지정하며, 강원연구개발특구 육성종합계획 수립을 본격화했다. 이 계획은 춘천, 원주, 강릉을 중심으로 산업별 R&D 활성화와 시너지를 창출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강원 지역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고조되고 있다.
이 가운데 DL이앤씨가 공급하는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 분양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선착순 분양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분양에서는 청약통장 없이도 원하는 동·호수를 선점할 수 있다. 발코니 확장 무상 혜택과 500만 원의 계약금만으로도 추가 비용 부담 없이 입주가 가능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이 단지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DSR 2단계 규제 대상에서도 제외돼 대출 한도 축소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다. 입주 예정 시기는 내년 11월로, 오랜 대기 없이 입주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총 222세대 규모로 전 세대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84㎡A 103세대 △84㎡B 69세대 △102㎡ 50세대로 이루어진 단지는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하며, 도심 속 희소한 녹지공간과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원주시는 GTX-D(예정), 수서~광주 복선전철(예정), 여주~원주 복선전철(예정) 등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어 수도권 접근성 개선도 기대할 수 있다.
단지 내에는 DL이앤씨만의 혁신 설계가 도입됐다. 원주시 최초로 ‘C2 하우스’ 설계가 적용되며, 공기질을 관리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이 도입됐다. 층간소음을 줄이는 완충재(60T)와 끊김 없는 단열 설계로 주거 품질을 높였다. 또, 단독형 게스트하우스를 포함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됐다.
생활 편의성도 뛰어나다. 단지는 무실지구 생활권에 인접하며, 반경 3km 내 대형마트와 영화관, 체육시설이 위치해 있다.
서원주초등학교와 남원주중학교도 가까워 교육 여건이 우수하며, 여러 공원과 체육시설이 단지와 인접해 있다.
이번 분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주택전시관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홈플러스 원주점 건너편에 마련돼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