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메가존클라우드, 팔로알토네트웍스와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협약

메가존클라우드, 팔로알토네트웍스와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협약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오른쪽)와 팔로알토네트웍스 코리아 박상규 대표가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메가존클라우드 회의실에서 열린 파트너십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메가존클라우드 제공

메가존클라우드는 팔로알토네트웍스 코리아와 24일 서울 강남구 메가존클라우드 회의실에서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공업체(MSSP)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메가존클라우드는 MSSP로서 팔로알토네트웍스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보호 플랫폼(CNAPP)인 프리즈마 클라우드를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형태로 국내에 공급하게 된다. 이는 클라우드 보안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의 자산 위험요소를 직접 관리하고 운영해주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팔로알토네트웍스의 프리즈마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솔루션 중 하나다. 기존 일반 리셀러와 달리 MSSP는 단순한 판매를 넘어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형태로 제공한다. 관련 기술인력이 부족한 기업이나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MSSP의 전문적인 보안 관리를 통해 비용 절감과 보안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계약으로 국내 유일의 프리즈마 클라우드 MSSP 지위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 운영을 특화함으로써 제품 유통을 넘어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 제공자로서 클라우드 보안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메가존클라우드 황인철 대표는 “이번 전략적 협력으로 메가존클라우드는 인프라 영역을 넘어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 및 컨테이너 환경에 대한 매니지드 보안 서비스까지 사업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토탈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으로서 국내외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강력한 클라우드 보안 환경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