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제공.
[파이낸셜뉴스] 어도비가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어도비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최신 포토샵 및 일러스트레이터는 사진,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패션 디자인, 애니메이션, 인테리어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의 업무 흐름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은 디지털 아트와 애니메이션, 인쇄물, 디지털 배너, 스토리보드, 마케팅 자료 등 여러 유형 콘텐츠에서 2D 및 3D 에셋 색상과 질감, 조명, 스타일로 디지털 이미지를 매끄럽게 편집하고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토샵 업데이트를 보면 제거 도구는 새로운 스마트 기술인 ‘방해 요소 제거’가 추가돼 사람, 전선, 케이블 등 원치 않는 개체를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어도비 파이어플라이 구동 ‘생성형 작업 공간’을 통해 디자이너는 아이디어 구상과 브레인스토밍, 반복적인 콘셉트 시도 등을 동시에 진행하며 직관적으로 비전을 실현하고 뛰어난 비주얼을 제작할 수 있다.
또 파이어플라이 이미지 3 모델 구동의 ‘생성형 채우기’, ‘생성형 확장’, ‘비슷하게 생성’, ‘배경 생성’ 등의 정식 출시를 통해 아이디어 구상과 제작에 대한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일러스트레이터의 경우 프로젝트 네오’ 웹 앱(베타)을 통해 디자이너는 색상, 모양, 조명, 원근감을 포함한 3D 디자인을 원활하게 제작 및 편집하고 일러스트레이터로 가져와 일상 디자인 워크플로우에 활용할 수 있다.
새로워진 ‘패스상의 오브젝트’로 사용자는 아트보드 모든 패스를 따라 개체를 빠르고 정밀하게 첨부, 정렬 및 이동할 수 있다.디자인 업무 흐름 전반에서 그래픽을 벡터로 변환해 추가 편집과 맞춤화 할 수 있는 ‘향상된 이미지 추적’도 추가됐다.
애슐리 스틸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부문 수석 부사장은 “어도비 주요 디자인 앱을 아우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에 가장 강력한 크리에이티브 툴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