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정관장, 혈당 관리 시장 진출 본격화.. '혈당 케어' 기능식품 출시

정관장, 혈당 관리 시장 진출 본격화.. '혈당 케어' 기능식품 출시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 이미지. KGC인삼공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정관장이 혈당 관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KGC인삼공사는 국내 최초의 'GLP-1 증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정 원료인 정관장 홍삼(KGC05pg)으로 혈당 케어 건강기능식품 'GLPro 코어'와 'GLPro 더블컷' 2종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들 제품은 식약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 기능성을 공식 인정 받은 정관장 홍삼을 주원료로 한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이 공복혈당과 식후혈당, 당화혈색소 감소, GLP-1(혈당 조절 및 식욕 억제 관여 호르몬) 증가를 통한 인슐린 저항성 및 당대사 조절 등 다양한 지표를 통해 혈당을 조절한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했다.

GLPro 코어는 혈당 조절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홍삼에 바나바잎추출물과 여주농축액 등 부원료를 배합해 혈당을 집중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식약처 섭취 안전성 확인으로 부작용 걱정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당류 0g 설계로 건강하게 혈당을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LPro 더블컷은 평소 식사량이 많고 뱃살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한 제품으로 혈당부터 체지방까지 건강 밸런스를 한번에 잡을 수 있다.

김양진 KGC인삼공사 건식사업본부장은 "정관장의 R&D 기술력을 통해 국내 최초로 홍삼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증명했다"며 "향후 혈당과 체지방 관리를 돕는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해 혈당 관리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succu@fnnews.com 김서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