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광명 구름산지구 첫 민간분양...'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

광명 구름산지구 첫 민간분양...'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 투시도. 유승종합건설 제공

[파이낸셜뉴스] 유승종합건설은 11월 1일 광명시 구름산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조성되는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0월 31일 밝혔다.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는 광명시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름산지구의 첫 민간분양 아파트이다. 고분양가 논란이 일었던 광명시 정비사업과 비교하면 가격경쟁력이 우수하다는 설명이다.

광명시 구름산지구 A4블록에 지하 2층~지상 최고 18층, 10개동, 전용면적 83·93㎡, 44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3㎡A 201가구 △83㎡B 135가구 △83㎡C 24가구 △93㎡ 84가구다.

청약일정은 11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 12일 1순위, 11월 13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11월 19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이후 12월 2~4일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광명시 및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관계없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이 강점으로 KTX 광명역이 인접하고, 수도권 지하철 1호선과 7호선의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주변에는 소하IC, 제2경인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등이 위치해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이를 통해 강남권을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 강남 접근성이 우수하고 여의도와 가산디지털단지 등 서울 주요업무지구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도보권에는 서면초, 안서중이 자리해 어린 자녀들의 안심통학권을 확보하고 있고 소하고와 하안동 학원가도 가깝다. 여기에 광명역세권과 인접해 이케아, 롯데몰, 코스트코, 이마트, 중앙대 광명병원 등의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갖췄다.

구름산과 맞닿은 숲세권 아파트로 여의도공원 면적(약 23만㎡)의 약 3배 규모인 구름산 도시자연공원(약 67만㎡)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또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였다.
복도 및 현관 팬트리,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성과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분양 관계자는 "광명시 구름산지구는 광명시에 예정된 3기신도시 최대 규모의 광명시흥지구, 광명학온지구, 광명하안2지구 등 다수의 개발사업과 연계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도 기대감이 큰 곳"이라며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는 이와 같은 광명시 새로운 주거개발의 시작을 알리는 첫 신호탄으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이 높아 기대에 부응하는 랜드마크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명 유승한내들 라포레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kim091@fnnews.com 김영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