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광주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백운광장 도시재생 수혜 기대

광주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 백운광장 도시재생 수혜 기대

광주 남구 백운광장 일대의 ‘백운광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활발히 진행되면서 인근에 위치한 신축 아파트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 사업은 광주 남구를 포함한 전국 낙후 지역에 도시재생을 통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대규모 프로젝트로, 백운광장 일대의 푸른길 브릿지와 미디어월 등 다양한 인프라가 이미 지역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 같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핵심 수혜 단지로 꼽히는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DL건설과 DL이앤씨가 광주 남구 장미 주택을 재건축해 공급하는 아파트다. 이 단지는 백운광장과 가까운 위치에 있어 푸른길 브릿지를 비롯한 여러 새로운 시설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지하철과 도로망 등 교통 인프라도 우수하다. 2026년 개통 예정인 광주 도시철도 2호선의 백운광장역과 봉선역이 단지 인근에 들어설 예정으로, 교통 편의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인근 광주제1순환도로와 대남대로, 서문대로를 통해 광주 전역과 인근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교육 여건 또한 뛰어나다. 단지에서 290m 거리 내에 위치한 제석초를 비롯해 다수의 중·고등학교가 도보권에 있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봉선동 학원가도 가까워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남구문화정보도서관과 남구문화예술회관 같은 공공 문화시설도 이용 가능하다.

설계는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하기 위해 남향 위주의 판상형 3~4BAY 구조와 2면 개방 탑상형 구조를 적용했다. 공원형 단지 설계를 통해 지상에 차량이 다니지 않도록 하여 쾌적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며, 가구당 1.3대의 주차 공간을 확보해 편리함을 더했다. 단지 내에는 실내놀이터, 독서실, 라운지카페,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돼 있다. 또, 입주민 건강을 고려해 웨더스테이션, 에어커튼,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 등이 도입된다.

업계 관계자는 "e편한세상 봉선 셀레스티지는 백운광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혜택과 함께 특화 설계를 갖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진행된 무순위 청약에서도 경쟁률 5.6대 1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계약자들은 계약금 5%와 특별 혜택을 제공받아 자금 부담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방안에 따라 미분양 주택을 최초 구입하는 경우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amosdy@fnnews.com 이대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