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삼성전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외...5급 신입 공채 활발
호텔신라, 에스원 등...4급 신입사원 모집
14일 삼성그룹이 공개채용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진학사 제공
[파이낸셜뉴스] 삼성그룹이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진학사는 삼성그룹이 4·5급 신입사원 공채에 돌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채용을 진행하는 계열사는 삼성SDI, 삼성전자, 에스원, 호텔신라, 삼성웰스토리, 삼성바이오로직스 등이다.
삼성SDI는 오는 18일까지 '5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배터리 제조 및 기술이며 최종 학력 고졸 이상, 2025년 1~2월 내 입사 가능한 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등 요건을 갖췄다면 지원할 수 있다. 근무지는 기흥·수원, 천안, 울산으로 교대 및 주전 근무를 진행하게 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평가 △GSAT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18일까지 '2024년 하반기 DS부문 5급 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직군은 제조직, 설비엔지니어직, 인프라엔지니어직으로 2025년 1~3월 입사 가능한 자, 야간 근무 및 교대근무, 라인 근무가 가능한 자 등 자격을 갖췄다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검토 △직무적성검사 △면접·건강검진 △입사 순이다.
에스원은 오는 18일까지 4·5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4급은 크게 빌딩시설관리, SI기술 부문에서 5급은 첨단보안직(TS/CS)을 모집한다. 지원자격 및 우대사항은 직무별로 다르므로 지원을 희망할 경우 공고를 필히 참고해야 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으로 5급의 경우에는 운전·체력, 직무적합평가 등 과정이 추가로 진행된다.
호텔신라는 오는 18일까지 '2025년 4급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근무지는 서울과 제주로 나뉘며 서울에서는 고객서비스, 조리직, 시설, 영업지원 직무를, 제주에서는 고객서비스, 조리직, 객실서비스, 시설, 안전환경 직무를 채용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삼성웰스토리에서 오는 18일까지 '2024년 11월 영양사·조리사 신입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직무는 조리사, 영양사이며 2025년 2월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자,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 관련 전공 및 자격증을 보유한 자 등 요건을 갖췄다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에서 오는 18일까지 '2024년 하반기 5급 신입사원 채용'에 돌입한다.
모집 직무는 바이오공정지원직으로 근무지는 인천 송도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2025년 2~3월 중 입사 가능한 자 등 자격을 갖췄다면 지원할 수 있으며 바이오 계열 전공자, 어학 성적 보유자 등은 우대하여 채용한다.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 평가 △직무적성검사 △면접 △건강검진 순이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