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IM이 '아키텍트:랜드 오브 엑자일'을 지스타 2024에서 첫 공개했다.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공개된 인게임 트레일러 영상·키비주얼. 하이브IM 제공
[파이낸셜뉴스 부산=조윤주 기자]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은 굉장히 자유로운 세계관을 적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 하이브IM과 아쿠아트리가 만나 선보이는 첫 MMORPG로 의미가 크다".
정우용 하이브IM 대표는 14일 부산 벡스코에서 신작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아키텍트) 기자간담회에서 "압도적인 퀄리티와 풍부한 세계관 콘텐츠를 통해 아쿠아트리와 나눴던 설렘을 유저분들에게도 전달하기 위해 지치지 않는 마음으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키텍트'는 ‘리니지2 레볼루션’과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를 개발한 박범진 사단의 아쿠아트리와 하이브IM이 만나 선보이는 MMORPG다. 언리얼 엔진5 기술을 활용한 실사풍 그래픽과 현존 최고 기술력이 집약된 하이엔드 AAA급으로 개발 중이다. 유저는 수천년간 방치된 미지의 땅 ‘버려진 땅’으로 향하는 모험가가 되어 다양한 몬스터를 만나며 특별한 이상 현상과 전투, 탐험을 체험할 수 있다. 출시 시점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이날 간담회에는 '아키텍트' 개발사인 아쿠아트리 박범진 대표가 함께 했다. 박 대표는 "항상 새로운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많은 고민을 한다. 이전 작품들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과정에서도 재미를 극대화하고 부족했던 부분은 어떻게 채울지에 고민이 많았다"며 "('아키텍트' 역시) 게임성에서는 직접 플레이의 재미를 강조하고, 세계관에서는 중세 판타지에서 벗어나고 싶었다"고 말했다.
특히 국내 게임 시장에서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MMORPG에 대해서는 "인간 본연의 바람과 열정을 담아내는 가장 종합적인 게임 장르가 MMORPG"라며 "MMORPG라고 하면 사냥과 스펙 경쟁만을 떠올릴 수도 있는데 이번에는 직접 플레이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를 함께 챙겨보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MMORPG는 대부분 중세 판타지 세계관을 떠올리지만 우리는 여기서 벗어난 세계관을 만들어 보고자 했다”며 "다만 시점상 현대는 적합하지 않고 SF는 국내에서 다소 리스크가 있다고 봤기에 그 중간점으로 생각한 것이 아포칼립스로부터 한참 시간이 흐른 세계관이었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이 세계관을 대표하는 상징물로 신비하고 거대한 탑을 만들었고, 다양한 스페이스 오페라 장르 작품들에서 우리들을 즐겁게 해줬던 다양한 소재들과 영웅, 권력자, 인류의 기원, 등반 같은 키워드를 활용하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어 게임에 녹여냈다"고 덧붙였다.
한편, 하이브IM은 '아키텍트'의 인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영상에는 방대한 심리스 월드에서 '전투사제' '암살자' '마법사' '사냥꾼' '전사' 등 주요 캐릭터가 '거인의 탑'으로 향하는 여정이 담겼다. '지스타2024'에서도 처음으로 '아키텍트'를 공개했다. 관람객들은 이번 지스타에서 시연을 통해 아키텍트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다.
yjjoe@fnnews.com 조윤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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