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

삼일PwC 거버넌스센터, 감사∙감사위원 대상 강좌 신설

삼일PwC 거버넌스센터, 감사∙감사위원 대상 강좌 신설
삼일회계법인 제공
[파이낸셜뉴스]삼일PwC 거버넌스센터는 감사 및 감사위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의 신규 강좌를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8년 회계개혁 이후 내부감사기구의 역할이 지속적으로 강화되면서 기업의 재무보고 감독과 리스크 관리 감독을 맡는 감사 및 감사위원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대한 교육 수요도 커지는 가운데 거버넌스센터는 매년 새로운 주제로 최신 기업 환경에 맞춘 심화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강의는 감사 및 감사위원이 직면할 수 있는 실무적 문제를 다루며, △금융감독원 재무제표 중점심사 회계이슈△ESG 공시 및 규제 동향 및 최신 동향 △글로벌 비즈니스, 글로벌 리스크 △외부감사인과 감사위원회의 커뮤니케이션 △감사위원회의 내부감사 품질 관리라는 다섯 개 주제로 구성된다.

거버넌스센터 교육 담당자는 "이번 온라인 강의는 감사위원에게 최신 기업 환경에 적합한 지식과 실무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라며 “감사위원회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거버넌스센터는 이사회 구성원을 위한 이사회 프로그램, 주제별 강의 프로그램 등을 운영 중이다. 교육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