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롯데글로벌로지스 '푸드위크'서 수출입 원스톱 물류 소개

롯데글로벌로지스 '푸드위크'서 수출입 원스톱 물류 소개
서울국제식품산업전(코엑스 푸드위크 2024)에 설치된 롯데글로벌로지스 부스. 롯데글로벌로지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글로벌로지스가 국내 최대 국제 종합 식품 전시회인 '제19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코엑스 푸드위크 2024)'에 참여한다. 식품 물류 분야 솔루션과 친환경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서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코엑스 푸드위크는 이달 20~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에서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식품 기업들에게 국내 운송부터 수출입 물류까지 아우르는 원스톱 토털 물류 서비스를 소개한다. 생산지에서 소비자까지 모든 물류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을 통해 식품 기업들이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소 식품 기업들이 국내외 물류를 별도로 운영하며 겪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엔드투엔드(End-to-End) 통합 물류 솔루션을 제시한다.

또한 식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출입 물류 상담과 해외 진출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 7월 중소벤처기업부와 체결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해외 진출 지원 양해각서(MOU)' 체결에 따른 후속 조치다.

롯데글로벌로지스는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전시장 내 택배 접수처를 운영해 관람객과 참가 기업들에게 물류 편의도 제공한다.

신제품 전시관에서는 롯데글로벌로지스의 무라벨 송장 제품을 선보인다. 이는 롯데글로벌로지스의 친환경 ESG 물류 실천 사례로, 지속 가능한 물류 생태계를 구축하려는 회사의 노력을 보여주는 전시물이다.

롯데글로벌로지스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첨단 물류 기술과 친환경 물류 서비스로 국내외 식품 기업들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신뢰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stand@fnnews.com 서지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