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업체 선정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우수업체 선정
우아한청년들 제공. /사진=뉴시스

[파이낸셜뉴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을 제공하는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가 '2024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온라인스토어 부문 우수업체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는 스마트스토어 오픈 이후 3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오토바이용품 부문에서 유일한 브랜드 수상이다.

대한소비자협의회 주최·한국소비자평가(KCA) 주관하는 2024 한국소비자산업평가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해 소비생활을 향상시킨 기업을 선정·시상하는 제도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제품만족도 △배송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전반적 평가 총 4가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 온라인스토어 부문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다양한 배달용품을 판매하던 기존 배민커넥트 전용몰을 라이더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이전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온라인스토어다.

특히 배달 라이더만을 위한 '배민 라이더웨어'를 제작·출시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이 자체제작한 배민 라이더웨어는 현장 배달종사자의 의견과 수요를 반영해 라이더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출시됐다.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는 배달가방 전문브랜드 토투와 합작한 '배민가방'을 다음 달 선보일 예정이다. 배민 라이더웨어는 범용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는 만큼 라이더가 아닌 사람들도 착용할 수 있는 제품군도 기획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라이더의 더 나은 배달환경을 위해 오픈한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와 현장 인터뷰를 기반으로 제작한 배민 라이더웨어가 좋은 반응을 꾸준히 얻은 결과가 이번 우수업체 선정으로도 이어진 거 같다”며 “초기부터 다양한 의견과 관심을 보내준 라이더들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라이더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