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한국타이어, '14년간' 품질 우수기업 등극 지속

제50회 국가 품질 경영대회서 우수기업 선정

한국타이어, '14년간' 품질 우수기업 등극 지속
한국타이어 UHP2Sub팀 조영철 팀장, 김병국 라인장, 장성훈 사원, 박상운 그룹장, 한동훈 사원(왼쪽부터)가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국가 품질 경영대회에서 수상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지난 20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50회 국가 품질 경영대회에서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국가 품질 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 경영 혁신활동이다. 매년 품질 향상, 원가 절감, 생산성 및 서비스 품질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해 경영성과를 달성한 우수 기업 및 단체를 지원한다. 한국타이어는 올해로 14회째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타이어 금산공장은 국가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품질 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같은 날 진행된 전국 품질 분임조경진대회 시상식에서는 금산공장 소속 품질 분임조와 직원들이 사무간접 부문 및 개인 제안 사례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뛰어난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kjh0109@fnnews.com 권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