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

푸르메재단 '제2회 HD현대아너상' 대상 수상

관련종목▶

HD현대1%나눔재단
작년부터 시민영웅 발굴
대상에 1억5000만원 전달

푸르메재단 '제2회 HD현대아너상' 대상 수상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이 장애 어린이들의 재활을 위해 로봇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HD현대1%나눔재단 제공


[파이낸셜뉴스] HD현대1%나눔재단은 제2회 HD현대아너상 대상 수상자로 '푸르메재단'을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HD현대1%나눔재단이 지난해부터 제정한 HD현대아너상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시민영웅을 발굴, 지원해 우리 사회 내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전·목표 △사회공헌 활동성 △공익 및 사회적 기여도 △사회문제 해결 및 헌신 등을 중점적으로 고려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1억 5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으로 선정된 '푸르메재단'은 장애인의 재활과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2005년에 설립된 비영리재단이다. 15개 산하기관과 함께 장애인을 위한 재활의료사업, 장애가족지원사업, 지역사회복지사업, 자립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지난 20년간 장애인이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서 평범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해 온 점을 높이 평가해 '푸르메재단'을 대상으로 선정했다.

'푸르메재단'은 상금 전액을 장애인 사업 개척에 필요한 조사연구와 재단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HD현대1%나눔재단은 최우수상 단체부문에 미혼모 지원·상담 단체인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를, 개인부문에 약 30년간 소외계층을 위해 헌 구두, 신발 등의 수선과 이발 봉사 등을 해온 '김병록' 씨를 선정했다. 특히 '김병록' 씨는 HD현대 임직원들이 직접 투표로 뽑은 '1%나눔상' 수상자로도 이름을 올렸다.

HD현대1%나눔재단은 오는 12월 17일 경기도 성남시 HD현대글로벌R&D센터에서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권오갑 HD현대1%나눔재단 이사장은 "더 따뜻한 사회로 만들기 위해 헌신한 수상자들의 이야기에 깊은 감동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이분들과 같은 나눔 정신이 더욱 널리 퍼져 많은 이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HD현대1%나눔재단은 지난 2011년 국내 대기업 최초로 임직원들이 급여의 1%를 기부하기로 뜻을 모아 설립된 재단이다. 난방 취약계층에게 동절기 난방유를 지원하는 '사랑의난방유', 자립준비청년·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직무교육을 제공하고 채용까지 돕는 '드림 아카데미' 등의 사업을 펼치고 있다.

hoya0222@fnnews.com 김동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