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 롯데홈쇼핑 방송

롯데하이마트 PB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 롯데홈쇼핑 방송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3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파이낸셜뉴스]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3일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 김치냉장고'를 롯데홈쇼핑을 통해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가 PB 제품을 홈쇼핑 채널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이 제품은 지난 9월 중순 출시한 1~2인 가구 타깃의 150ℓ대 소용량 상품이다. 출시 이후 올해 김치냉장고 시즌인 지난 10~11월 월평균 약 1000대가 판매됐다.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이다. 이는 같은 기간 판매한 타 브랜드의 200ℓ 미만 스탠드형 김치냉장고의 월평균 판매량 대비 10배가량 높은 수준이다.

'하이메이드 김치냉장고'는 주요 제조사 김치냉장고의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이력을 보유한 경쟁력 있는 파트너사와 손잡고 만든 국내 생산 제품으로, 김치냉장고 본연의 기능은 물론, 서브 냉장·냉동고의 기능도 수행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갖췄다.

특히, 초정온 냉각기술을 탑재해 내부 온도 편차를 ±0.2도로 제어하며 식품의 신선도 유지 기능을 극대화했다. 김치 보관 모드와 숙성 모드를 각각 3단계로 조정할 수 있는 점도 김치 종류와 입맛에 맞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상품 하단부 신선 멀티 보관실을 통해 김치통 이외에 야채, 과일, 곡물 등 다양한 식품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냉동 모드에서는 -7℃부터 -25℃까지 세밀한 온도 조절이 가능해 주류부터 냉동식품, 어류와 육류 보관까지 최적의 온도로 냉동보관할 수 있다. 김치를 대량으로 보관하지 않는 경우라면 소용량 냉동고로 활용할 수 있다.

옵션과 서비스 또한 큰 장점이다.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제조 반투명김치통(10ℓ) 6개를 포함해, 제품 구매 시 추가 비용 없이 5년간 무상 사후서비스(AS) 보증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 관계자는 "상품 구매 시 자세한 설명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가전제품의 특성상 판매하는 상품을 자세하고 쉽게 소개하는 홈쇼핑 채널과의 시너지가 높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lean@fnnews.com 이정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