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가 공급하는 부산 서구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 외관전경. DL이앤씨 제공
[파이낸셜뉴스] DL이앤씨는 오는 6일부터 부산 서구 일원에 위치한 ‘e편한세상 송도 더퍼스트비치’의 공급을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부산송도지역주택조합 개발 사업으로 조성된 단지로, 지하 6층지상 34층, 10개 동, 총 1302가구 규모다. 이 중 전용면적 59~99㎡, 200가구가 일반 공급 대상이다.
이 단지는 송도해수욕장을 품은 비치프론트 입지에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송도해수욕장이 위치하며, 해수욕장을 따라 형성된 레스토랑과 카페 등 여가 인프라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뒤로는 장군산이 둘러싸여 자연과 도심이 조화를 이루는 환경이 특징이다.
이 단지는 e편한세상의 차별화된 설계와 조경이 돋보이는 리조트형 단지로, 지역 내 최초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됐다. 실외기실 위치 변경, 대형 팬트리와 드레스룸 설치, 와이드 주방 창호 등 효율적인 동선과 공간 활용이 돋보인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과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특히 송도초와 도보 통학권에 위치한 초품아 입지와 단지 내에 국공립 어린이집이 있다. 여기에 국제시장, 자갈치시장,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편의시설과 우수한 의료시설이 인접해 있다. 충무대로와 인접해 부산 주요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부산지하철 1호선과 남항대교, 천마터널을 이용하면 해운대와 김해공항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6일, 정당 계약은 내년 1월 6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부산·울산·경남 지역 거주자라면 청약통장 가입기간과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이라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 제한과 거주의무기간이 없다.
west@fnnews.com 성석우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